연화산공원

관광지 소개

연화산공원은 심천시중심구의 가장 북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부지 면적은 194헥타르 입니다. 공원 남쪽은 홍여로, 북쪽은 연화로, 동쪽은 채전로, 서쪽은 신주로이며 풍경이 아름답고 환경이 쾌적한 레저 승지 입니다. 또한 자신의 독특한 지리적 위치, 인문 경관으로부터 심천의 풍채를 전시하는 창구가 되었습니다. 연화산공원은 심천시 미래의 중심구 북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공원은 1997년6월23일에 정식으로 대외에 개방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개발되고 관광객들에게 개방된 구역의 면적은 80여헥타르이며 동,남, 서, 북 총 4개 입구가 설정 되었습니다. 기본 개황은 공원에 총 동, 남, 서, 북 4개 입구가 설정 되었습니다. 동부 및 동남부에는 2개 대면적 초지와 마이크로 지형을 위주로 하는 20만㎡인 잔디광장 경관을 형성하였으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은 휴가일과 주말에 연을 띄우고 마음을 날리면서 레저 오락할 수 있는 장소이며 시민들이 이곳에 모여 연을 띄우는것은 이미 심천시의 커다란 인문 경관이 되었습니다. 남부는 잔디, 종려과 식물을 위주로 구성된 열대, 아열대 풍정으로 넘치는 8만㎡ 야풍림 잔디명소입니다. 야풍림 잔디 명소의 북쪽은 면적이 5만㎡인 인공호 명소(그중, 호수 면저은 3만㎡이고 호변 녹지 면적은 2만㎡)이며 환경이 아름답고 수질이 맑은 낚시 장소이며 호수에서 뱃놀이도 가능합니다. 공원 남쪽의 식생은 만여그루 봉황나무가 덮혀있으며 여름에 들어서면 봉황나무가 꽃피고 전체 산이 붉은색으로 물들며 이곳 연화산도 심천시의 매우 장려한 자연 경관입니다.

풍쟁광장: 하늘이 높고 바람이 불때 연화산공원내의 넓은 잔디밭은 연을 띄우기 좋은 장소입니다. 연이 하늘로 솟아 오르면서 관광객들은 어린시절의 즐거움을 다시 회억할 수 있으며 또한 심정이 연처럼 즐겁고, 자유롭게 날아올라 춤추게 됩니다. 산아래 남쪽에는 관산월미술관이 있으며 강택민총서기가 친필로 관명을 제사 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각종 높은 수준의 미술전시를 진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예술 감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산정광장: 공원주봉에는4000㎡ 산정 광장을 건설하였으며 현재 심천시내에서 가장 높은 실외 광장입니다. 광장 중앙에는 개혁개방의 총 디자이너 등소평님의 조각상이 우뚝서있으며 조각상 높이는 6m, 시트 높이는 3.68m, 중량은 7톤이며 청동으로 주조되었습니다. 조각의 조형은 동감으로 넘치며 등소평님이 큰 발걸음으로 걸어가는 자태입니다. 2000년11월14일에 강택민님이 동상을 위하여 제사하고 막을 올렸습니다. 산정광장은 수많은 시밀들과 국내외 방문객들이 위인의 풍채를 회억하고 높은 곳에서 멀리 바라보며 심천시 중심구을 바라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 입니다. 많은 관광팀들은 공원을 관광접대 장소로 선택하며 수많은 해외 고객들도 공원을 관람, 유람합니다. 산정광장은 시위, 시정부가 귀빈을 접대하는 중요한 접대 장소이며 당과 국가 지도자 호금도, 강택민, 오방국, 온가보, 가경림, 증경홍, 황국, 이장춘, 나건, 이붕, 주용기, 이람청, 울건행, 교석, 전기침 등은 공원을 관람 시찰 하였습니다. “연산춘조”는 심천 8경중 하나로 선정 되었습니다. 광장 북쪽의 300㎡인 도시 규획 전시청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심천 도시건설 역사를 요해하고 도시 규획 및 미래 발전을 요해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 입니다. 공원 주봉 남쪽에는 2개 등산 산책로가 산정광장까지 통하며 산마루 밀림 사이에서 가물거리며 나타나는것은 관광객들이 등산 운동할때 필수 경과 도로입니다. 서북부 및 북부에도 3개 수림 등산로가 있으며 매일마다 등산, 헬스하려고 찾아오는 시민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습니다.

우림계곡: 연화산 동쪽 기슭 골짜기 속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곳에는 수많은 덩굴식물 및 기근식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현재 이러한 식물은 여전히 생장 단계이며 성장된 후 덩굴이 얽힌 열대 우림 경관을 형성하게 됩니다. 해설패를 통하여 관광객들은 유람하면서 관련 자연 및 생태 지식도 요해할 수 있습니다. 관산월미술관 입구로 부터 연화산공원에 진입하고 앞으로 산변두리까지 걸어가 보면 두갈래 계곡이 산골짜기로 부터 쏟아져 내립니다. 계곡의 물이 흐르는 곳에 자리잡은 생태 정수 습지, 안개 골짜기, 생태 체험 통로 등 여러곳에서, 관광객들은 열대우림의 특유한 조용함과 그윽함을 감수할 수 있습니다. 계곡의 길이는 600여m입니다.

효풍양일: 공원동남 코너에 자리잡고 있으며 호수변에서 나풀거리는 화초, 춤추는 나비로 사람을 황홀한 경지로 이끌어 갑니다. 습지 규획으로 나타난 “양일호”는 그의 수계가 우림계곡의 계류와 통하였으며 이곳은 공원내부와 유기적으로 연결 되었습니다. 호수변에는 오리 무리가 있으며 물속에서 물놀이 합니다. 호수변에는 절경이 쾌적하고 호수변을 따라 형성된 레저 산책로가 수변, 초지 및 수림으로 관통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