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황산

관광지 소개

봉황산은 보안 제1산으로 불리우며 보안구 영복진 봉황촌 동쪽에 자리잡은 산계이며 해발은 678m, 사방으로 1.2km이며 “봉산 복수 복영지”로 불리웁니다.

기특하고 수려하게 솟은 봉황은 반월형으로 전개되고 서해의 해빈에 상감된 신월과 같으며 남국호천 토지에 높게 걸려 있으며 서쪽은 영정양이고 남쪽은 심천만이 내려다 보입니다. 푸르게 이어진 봉우리, 사계절에 무성한 나무, 지적이는 백조, 향기로운 꽃과일, 노래 부르는 산천, 그윽히 숨겨진 동굴, 다채로운 기석, 빛나는 고묘. 수광 산색 및 암석 동굴은 풍광이 아름답고 웅위롭고 장관한 산수 화폭을 펼쳐줍니다. 봉황산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 풍부한 인문 경관으로 청나라때 이미 신안8경의 하나로 수록되었습니다.

봉황 문창탑은 청나라 가경년간에 건설을 시작하고 령하촌 서남 길목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청색 벽돌로 쌓고 높이는 6층이며 약 20m이고 보한현에서 보존된 가장 높은 고탑입니다. 현재 봉황문창은 이미 심천시 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 되었습니다. 만하승경구는 만복동, 석유청호, 사자거석, 영정기석 등 대자연 풍광 관광지로 구성되었습니다. 산정승지 명소의 주요한 관광지는 “운정참천”이며 일명 비운정 이라고 합니다. 명나라 신안 진사 정문병이 이곳에서 “부절직상 비운정, 거수 불각 마창명”이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운정참천”은 고대 봉황암 8경중의 하나입니다.

운정참천으로부터 남북 2코스로 관람하게 됩니다. 남로는 저돌석, 만복동, 석유청호, 연루원망 등 관광지가 있습니다. 북로는 시검석, 영정기석, 교전석 등 관광지가 있습니다. 봉황은 묵이 없는 천추의 그림, 산수는 현이 없는 만고의 악기 입니다. “봉산 복수 복영지”로 불리우는 봉황산 풍경유람명승구는 자연스러운 산수, 수려한 절경으로 관광객들의 레저 및 인격을 도야하는 좋은 장소 입니다. 명소는 아름다운 풍광, 청신한 공기로, 도시 변두리의 레저 오락 보물지입니다.